무자본 창업이 망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1. 노력을 하지 않는다 2. 노력을 하지 않는다.3) 노력을 안한다.패러다임 자체가 컴퓨터로만 앉아서 돈을 벌려고 할 뿐.실제로 밖에서 굴러갈 생각은 하지 않고 실제로 돈을 쓰는 수요자가 어디 있는지 파악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앉아서 글을 쓰는 것이 노력이 아니라 나중에 공유 이벤트를 하는 것이 노력이 아닌 것처럼 시간을 썼다고 노력을 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빨리 깨달아야 한다.대치동 바닥에서 컨설팅을 하려면 물리적인 작은 공간과 컴퓨터 한 대만 있으면 가능 무자본 창업류 갑이지만
초반에는 아무도 믿어주지 않아.과연 내가 좋은 결과를 냈다고 말해도 믿어줄 사람이 없는데, 그럼 내가 뛰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 임대동의 돈은 어디서 어디로 흘러갈지 고민해보면 결국 학원가에 답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대치동 일대를 둘러보고 학부모님들과 실제로 인터뷰를 해보면 말하기도 귀찮은 절대 불변의 법칙, 돈이 흐르는 곳에서 장사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과연 나는 여기서 얼마를 벌 수 있을까 생각하는 계기가 된다.
내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가 특히 몇 년간의 삶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인터넷에서 슬금슬금 하기보다 흑백 프린터에 정성을 담은 프린트를 몇 개 나눠주면서 내가 직접 돌아다니는 것이 전환율은 90% 이상에 육박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1인 사업이라면 방패연을 더 짊어지고 다니기 때문에 쉽지 않았지만 추운 것은 느낄 수 없었던 하루였습니다.
어제 1) 8만보셨군요
여기저기 잘 돌아다녔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