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스바루·마쓰다, ‘엔진으로 탄소 중립이 되다’··전동화·대체연료에 최적화한 엔진을 개발하다

토요타·스바루·마쓰다가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동화에 최적화한 엔진을 공동 개발합니다. 토요타·스바루·마쓰다가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동화에 최적화한 엔진을 공동 개발합니다.

3사가 추진하는 새 엔진은 전기모터, 고전압 배터리 등 전동화 부품과 최적의 조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엔진을 소형화해 자동차 패키지를 혁신할 뿐 아니라 다양한 탄소 중립 연료에도 대응해 내연기관 자체가 탄소 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3사가 추진하는 새 엔진은 전기모터, 고전압 배터리 등 전동화 부품과 최적의 조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엔진을 소형화해 자동차 패키지를 혁신할 뿐 아니라 다양한 탄소 중립 연료에도 대응해 내연기관 자체가 탄소 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동안 3사는 각 브랜드를 상징하는 엔진을 개발해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구현에 힘써왔습니다. 또, 탄소 중립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싸워야 하는 공공의) 적은 탄소」, 「의지 있는 열정과 행동으로 선택사항을 확대하자」라고 하는 이념아래, 엔진과 이것을 지지하는 서플라이 체인, 미래의 고용을 보장하기 위한 대응을 계속해 왔습니다. 그동안 3사는 각 브랜드를 상징하는 엔진을 개발해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구현에 힘써왔습니다. 또, 탄소 중립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싸워야 하는 공공의) 적은 탄소」, 「의지 있는 열정과 행동으로 선택사항을 확대하자」라고 하는 이념아래, 엔진과 이것을 지지하는 서플라이 체인, 미래의 고용을 보장하기 위한 대응을 계속해 왔습니다.

또 모터스포츠를 통해 극한의 상황에서 액체 수소 및 CN 연료로 달리는 차량을 출전시키는 등 파워트레인 및 유종 선택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사토 고지 도요타 CEO는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다양한 선택지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미래 에너지 환경에 맞춘 엔진 진화에 엔진에 도전할 것”이라며 “의미를 공유하는 3사가 멈추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모터스포츠를 통해 극한의 상황에서 액체 수소 및 CN 연료로 달리는 차량을 출전시키는 등 파워트레인 및 유종 선택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사토 고지 도요타 CEO는 “탄소 중립에 기여하는 다양한 선택지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미래 에너지 환경에 맞춘 엔진 진화에 엔진에 도전할 것”이라며 “의미를 공유하는 3사가 멈추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반면 3사는 엔진과 자동차 튜닝을 포함한 상품 제조 분야에서는 경쟁하면서도 멀티패스웨이를 통한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들은 엔진에 대해 같은 생각이나 기술을 가진 동료와 함께 일본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함께 실현한다는 복안입니다. 반면 3사는 엔진과 자동차 튜닝을 포함한 상품 제조 분야에서는 경쟁하면서도 멀티패스웨이를 통한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들은 엔진에 대해 같은 생각이나 기술을 가진 동료와 함께 일본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함께 실현한다는 복안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