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콘서트와 임영웅 콘서트가 올해 최고의 부모님 선물

이제는 거인이 된 두 사람, 송가인과 임영웅! 이제 장년의 대중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다! 이제는 거인이 된 두 사람, 송가인과 임영웅! 이제 장년의 대중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다!

우리 시대 80, 90년대 출생자들은 대중음악에 대한 황금기를 직접 느끼고 참여하며 살아온 세대다. 서태지와 아이들을 시작으로 HOT, 젝스키스, GOD, SES, 핑클 등 수많은 1세대 아이돌은 우리 시대의 우상이자 대중문화를 이끌어가는 주축이었다. 지금은 2세대.. 3세대.. 4세대···· 등에서 아이돌이 나오고는 있지만 몇몇 유명 기획사에서 앞서가는 주축을 제외하고는 쉽게 사라진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트로트는 지금 핫!이다! 우리 시대 80, 90년대 출생자들은 대중음악에 대한 황금기를 직접 느끼고 참여하며 살아온 세대다. 서태지와 아이들을 시작으로 HOT, 젝스키스, GOD, SES, 핑클 등 수많은 1세대 아이돌은 우리 시대의 우상이자 대중문화를 이끌어가는 주축이었다. 지금은 2세대.. 3세대.. 4세대···· 등에서 아이돌이 나오고는 있지만 몇몇 유명 기획사에서 앞서가는 주축을 제외하고는 쉽게 사라진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트로트는 지금 핫!이다!

출처 OGQ, 쿨 퓨브릭 도메인 출처 OGQ, 쿨 퓨브릭 도메인

중장년층이 소비의 주축이다! 학생이 아니야! 소비의 중심이 문화다! 중장년층이 소비의 주축이다! 학생이 아니야! 소비의 중심이 문화다!

1세대 아이돌을 경험하던 우리를 지나 이제는 중장년층의 트로트 사랑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사실 트로트라는 장르는 옛날 음악, 딱히 음악이기 때문에 유행에 조금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어머나’로 대박을 터뜨린 장윤정이 아이돌이 활개치는 우리 음악계에 나타났고, 이후 몇몇 유명한 젊은 트로트 가수들이 아이돌보다 더 인기 있게 활동하기도 했다. 그러다 방송에서 이런 트로트를 살리기 위해 대회를 열면서 완전히 음악계 분위기가 바뀐 것 같다. 임영웅을 시작으로 한가인으로 이어진 트로트 대결은 중장년층이 모이는 자리마다 대화의 주제다. 그리고 연말처럼 콘서트가 많은 시기에는 이들의 티켓은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렵다고 한다. 최고의 부모님 선물이 용돈보다 송가인 콘서트 티켓, 임영웅 콘서트 티켓으로 바뀐 지 오래다. 아이들은 출근해서 티켓이 열리면 열심히 클릭한다고 바쁘다. 매진은 기본이고 가문의 영광! 죽기 전에 콘서트에서 열창해보자! 1세대 아이돌을 경험하던 우리를 지나 이제는 중장년층의 트로트 사랑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사실 트로트라는 장르는 옛날 음악, 딱히 음악이기 때문에 유행에 조금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어머나’로 대박을 터뜨린 장윤정이 아이돌이 활개치는 우리 음악계에 나타났고, 이후 몇몇 유명한 젊은 트로트 가수들이 아이돌보다 더 인기 있게 활동하기도 했다. 그러다 방송에서 이런 트로트를 살리기 위해 대회를 열면서 완전히 음악계 분위기가 바뀐 것 같다. 임영웅을 시작으로 한가인으로 이어진 트로트 대결은 중장년층이 모이는 자리마다 대화의 주제다. 그리고 연말처럼 콘서트가 많은 시기에는 이들의 티켓은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렵다고 한다. 최고의 부모님 선물이 용돈보다 송가인 콘서트 티켓, 임영웅 콘서트 티켓으로 바뀐 지 오래다. 아이들은 출근해서 티켓이 열리면 열심히 클릭한다고 바쁘다. 매진은 기본이고 가문의 영광! 죽기 전에 콘서트에서 열창해보자!

우리 시대의 부모님들은 사실 콘서트라는 문화에 익숙하지 않다. 먹고살기 바쁘고,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은 익숙하지만, 콘서트장에 가서 손을 흔들고, 랜턴을 발사한다?? 그런 행위는 1세대 아이들을 사랑했던 우리 시대에 익숙하고 부모에게는 다소 부끄러운 행동이다. 하지만 지금은 완전히 콘서트 문화가 완전히 바뀌었다고 한다. 트로트 가수들이 유명 콘서트홀에서 공연은 물론 트로트 가수 굿즈가 콘서트장 앞에서 불티나게 판매되면서 인터넷상에서도 관련 상품이 금세 동나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한다. 바로 우리 부모들은 지금 아이를 모두 성장시키고 삶을 즐기며 소비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시대 변화에 따라 삶을 즐기는 방법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상당히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 부모의 모습이 앞으로 20~30년 후의 바로 우리의 모습이 아닐까? 라는 기대감도 사실 있다. 우리 시대의 부모님들은 사실 콘서트라는 문화에 익숙하지 않다. 먹고살기 바쁘고,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은 익숙하지만, 콘서트장에 가서 손을 흔들고, 랜턴을 발사한다?? 그런 행위는 1세대 아이들을 사랑했던 우리 시대에 익숙하고 부모에게는 다소 부끄러운 행동이다. 하지만 지금은 완전히 콘서트 문화가 완전히 바뀌었다고 한다. 트로트 가수들이 유명 콘서트홀에서 공연은 물론 트로트 가수 굿즈가 콘서트장 앞에서 불티나게 판매되면서 인터넷상에서도 관련 상품이 금세 동나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한다. 바로 우리 부모들은 지금 아이를 모두 성장시키고 삶을 즐기며 소비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시대 변화에 따라 삶을 즐기는 방법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상당히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 부모의 모습이 앞으로 20~30년 후의 바로 우리의 모습이 아닐까? 라는 기대감도 사실 있다.

vishnurnair, 출처 Unsplash vishnurnair, 출처 Unsplash

하지만 편차치가 너무 큰 트로트 가수들의 인기! 1세대 경쟁자들은 1등이고 후발 주자들은 시들합니다··· 하지만 편차치가 너무 큰 트로트 가수들의 인기! 1세대 경쟁자들은 1등이고 후발 주자들은 시들합니다···

임영웅과 송가인은 거의 트로트 대결 1세대 사람들이다. 그들의 인기는 그 대결에서 우승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너무나 뜨겁다. 아이돌이 부럽다? 전혀 아니야. 이들은 이미 중견기업에 버금가는 수익을 올리고 있다. 방송 출연을 하고 싶어도 콘서트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막대하기 때문에 방송보다는 전국을 돌며 콘서트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1세대 트로트 가수들에게는 영광이 이어지지만 이후 세대에서는 그 인기가 시들해 보인다. 사실 수많은 트로트 가수 중 1세대가 아닌 이상은 그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단독 콘서트는 어렵고 여러 명이 그룹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 트로트의 발전을 위해서는 1세대 선두주자가 후배들을 함께 이끌어주면 좋겠다. 자주 찬조 출연으로 후배들의 무대를 보장하면서 인지도를 점차 끌어올리는 등의 노력으로 트로트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 올해는 티켓팅 실패! 내년에는 꼭 성공하길! 오늘도 나는 임영웅과 송가인 티켓을 찾아다닌다! 임영웅과 송가인은 거의 트로트 대결 1세대 사람들이다. 그들의 인기는 그 대결에서 우승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너무나 뜨겁다. 아이돌이 부럽다? 전혀 아니야. 이들은 이미 중견기업에 버금가는 수익을 올리고 있다. 방송 출연을 하고 싶어도 콘서트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막대하기 때문에 방송보다는 전국을 돌며 콘서트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1세대 트로트 가수들에게는 영광이 이어지지만 이후 세대에서는 그 인기가 시들해 보인다. 사실 수많은 트로트 가수 중 1세대가 아닌 이상은 그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단독 콘서트는 어렵고 여러 명이 그룹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 트로트의 발전을 위해서는 1세대 선두주자가 후배들을 함께 이끌어주면 좋겠다. 자주 찬조 출연으로 후배들의 무대를 보장하면서 인지도를 점차 끌어올리는 등의 노력으로 트로트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 올해는 티켓팅 실패! 내년에는 꼭 성공하길! 오늘도 나는 임영웅과 송가인 티켓을 찾아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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