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시세 조회 후 i30 해외수출로 처분한 이유는?

안녕하세요!!! 픽플러스입니다.

중고차를 매매할 때 조금이라도 유리한 견적을 받고 팔고 싶은 것은 타던 중고차를 파는 차주라면 누구나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 판매시세 조회 후 현대 i30 해외수출로 처분한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사고 팔려고 하는 차의 상태가 어땠을까?

픽플러스에 차를 팔기 위해 연락주신 고객님의 차를 살펴봤습니다:) 연료: 디젤 사고 유무: 사고 주행거리: 18만 킬로미터 이상

주행 거리가 높고 사고 경력이 있는 차량의 국내 선호도가 낮다

국내 소비자들은 기본적으로 주행거리가 짧고, 사고이력이 없으며, 옵션이 다양한 차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다 보니 주행거리가 많거나 사고 이력이 있을 때 국내 시세를 조회해보면 다소 낮은 금액대에서 거래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도대체 얼마만에 거래가 이루어지는지 알아볼게요!현대 I30(신형) 기준으로 보면 20만㎞가 넘고 디젤 연료의 경우 대략 370~390만원 정도에 거래가 이뤄지는데, 이는 딜러가 소비자에게 매도하는 금액인 만큼 실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딜러의 상품화 비용과 마진이 빠진 100~200만원을 제외한 금액이 실제 받을 수 있는 금액인 것입니다.

이럴 때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 중고차 수출!

이럴 때 시세를 조회해 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바로 중고차 수출이라는 방법입니다!말 그대로 해외로 제 차를 보내는 방법인데, 내수 시장에 팔 때보다 조금 유리한 금액대로 팔 수 있는 경우가 있어요! 내 차를 팔 때 시세 차이가 얼마나 발생할까?

그럼 과연 시세 차이가 얼마나 발생했는지 알아볼게요!20만㎞ 이상 주행한 i30(신형) 디젤차를 기준으로 보면 국내에선 150~20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지만 중고차 수출로 내 차를 팔면 200~25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해외로 제 차를 보냈을 때 약 50만원 정도 유리하게 팔아넘길 수 있었는데요!

왜 시세 차이가 발생했을까?바이어의 경우 내수시장보다는 차를 보는 기준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았기 때문이죠!내수시장에서는 요즘 연식, 짧은 주행거리, 다양한 옵션, 무채색차를 선호하지만 중고차 수출에서는 연식이 오래됐든, 주행거리가 많든 옵션이 없든, 유채색차든 엔진이나 미션 등 주행에만 문제가 없다면 매입해나가기 때문에 조금 더 유리한 시세에 팔 수 있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대한민국은 자체적으로 신차 생산이 가능한데!해외 일부 국가는 자체적으로 차량 생산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입에만 의존해 운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 아무래도 저렴한 차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 중고차가 금액에 비해 성능이 좋고 많은 바이어들이 찾고 있으니 운행에 문제가 없다면!조금 더 유리하게 매도한 경우가 많습니다~!하지만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업체와 거래를 계속하세요!시세를 높게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업체와 거래를 계속해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제대로 말소 처리를 하지 않거나 부당한 감가상각을 하여 제대로 차량 대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므로 수상 이력이나 인증 이력의 업력, 규모 혹은 고객 리뷰 등을 면밀히 살펴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한 후 거래를 계속하십시오!그러면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가겠습니다.감사합니다 :)시세를 높게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업체와 거래를 계속해 나가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제대로 말소 처리를 하지 않거나 부당한 감가상각을 하여 제대로 차량 대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므로 수상 이력이나 인증 이력의 업력, 규모 혹은 고객 리뷰 등을 면밀히 살펴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한 후 거래를 계속하십시오!그러면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가겠습니다.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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