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책 저자 앤서니 브라운 출판 웅진주니어 발매 2017.04.28。
돼지책 저자 앤서니 브라운 출판 웅진주니어 발매 2017.04.28。
Piggybook 저자 Anthony Browne 출판 Econo-Clad 발매 1987.03.01。
창원엄마독서모임[엄마, 방학]과 함께한 <돼지책> 성별에 관한 고정관념에 대해 생각해보는 교과서에 엄마는 앞치마, 아빠는 정장 등 성역할 고정관념이 많아 보인다.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남자는 못 먹어도~’ 초등학교 교사 연수서 ‘여성 비하’ 논란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신규 교사 연수 도중 초청 강사가 부른 노래가 여교사를 희화화, 성희롱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경기도교육청 산하 혁신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연수원은 17일 ‘2021학년도 경기도 naver.me
게다가 초등학교 교사 연수에서 ‘여성 비하’ 노래 가사가 나와 물의를 빚기도 합니다. 책 초반에는 엄마의 표정이 보이지 않는다.집을 나갔다 돌아온 어머니의 모습은 커리어우먼 같은 복장이다. (혹시 출장을 다녀온 것은 아닐까?) 외국에도 성평등이 정착되지 않은 것?’피곳 부인’이라는 어머니의 이름-외국에서는 결혼하면 부성을 따라야 한다는 점에서 한국과 다른 것 같다. 한국은 출신, 집안을 중요시하여 ‘서울댁’ 또는 ‘윤씨 사모님’ 등으로 불렸다
<돼지책>
<그림에서 궁금한 점> 1. 엄마의 출근길에 엄마가 안고 있는 물건은 무엇인가? 2. 엄마 뒤의 하얀 마크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3. 문 뒤에 있는 늑대의 그림자는 혹시 몰래 지켜보는 엄마인가?4. 번호판의 숫자와 알파벳 배열을 반대로 하면 PIGS 123이 된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돼지 그림도 찾고, 집에서의 역할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는 앤서니 브라운의 <돼지책> 언제쯤 이런 고정된 성역할에 신경 쓰지 않을지 정말 궁금해지는 책이었다.
<돼지책> 독서모임 [마음, 휴식]
<돼지책> 독서모임 [마음, 휴식]